Login Contact Us Sitemap English
인하대학교 프랑스언어문화
 
인사말
개요
연혁
위치 및 연락처
 
정보마당 자료실
위치 및 연락처
 
탐색 건너뛰기 링크 > 전공소개 > 개요
  프랑스문화

"프랑스 언어와 문학 및 문화를 연구하여 국가의 문화증진에 기여하고 국제 교류 시 국익증진의 교두보가 될 인재를 양성하는 학문"


 프랑스문화전공은 불어권 국가들과의 학문 및 문화적 교류를 통하여 국제적 협력을 확대시킴으로써 국익을 증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1981년 개설되었다.
언어와 문학이라는 순수학문을 발전시켜 거시적 안목으로서의 국가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자와 학자들이 현재까지 900여명의 학사를 배출하였으며, 1984년 설립된 대학원에서 10여명의 석·박사가 배출되었다. 그 후 순수 어ㆍ문학 과목들로 구성된 교과과정을 사회적 요구에 호응할 수 있는 실용적 교과과정으로 개편하기 위하여 2004년 3월 1일 전공명을 이전의 ‘문과대학 불어불문학과’에서 ‘문과대학 프랑스문화’과로 개칭 하였으며 현재 정원은 각 학년 4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랑스의 선진문화를 국내에 소개하고 조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해외에 전파시킬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체계적인 프랑스어 교육과 프랑스 문화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를 통해서, 유럽과 프랑스 사정을 인식하고 해석할 수 있는 넓고 깊은 안목을 가진 전문인을 양성함에 있다.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인천시 남구 용현동 253 전화: 032)860-8030, 팩스: 032)872-2675